close

  • Vietnam

LAW-WIN

  • arrow_upward

Tên

Số điện thoại

Đăng ký tư vấn

TIN TỨC

chevron_right

Truyền thông

한국 관광객, 베트남 지프 사고 후 적절한 보상 받지 못했다 주장 Khách du lịch Hàn Quốc phản ánh không nhận được bồi thường thỏa đáng sau vụ tai nạn Jeep tại Việt Nam

lượt truy cập : 34

한국 관광객, 베트남 지프 사고 후 적절한 보상 받지 못했다 주장

Khách du lịch Hàn Quốc phản ánh không nhận được bồi thường thỏa đáng sau vụ tai nạn Jeep tại Việt Nam

 

한 한국인 관광객 단체가 베트남 닌투언성(Ninh Thuan) 당국에 불만을 제기했다. 현지 모래언덕에서 발생한 지프 사고 후, 여행사가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이유다.

 

사고는 약 2주 전, 굿데이 베나자(Good Day Venaja) 여행사를 통해 무이딘(Mui Dinh) 모래언덕 투어를 예약한 김 씨(30대)와 그의 아내, 동행 3명이 **무이딘 지프 투어(Mui Dinh Jeep Tour)**에서 운영하는 차량을 타고 이동하던 중 발생했다. 고속으로 언덕을 내려오다 차량이 전복되면서 탑승객 5명 전원 부상, 특히 김 씨의 아내는 얼굴과 척추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.

 

병원 치료비는 **약 2억 5천만 동(9,800달러)**이 들었으며, 무이딘 지프 투어 측에서 1억 5천만 동을 부담했다. 그러나 김 씨는 굿데이 베나자 여행사가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지 않고 논의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.

부상으로 일반 좌석 이용이 불가능한 김 씨의 아내는 침대 좌석(Sleeper Ticket)과 간호사·의사 동행이 필요했고, 이로 인해 추가 비용이 **약 6억 5천만 동(약 2,550만 원)**이 발생했다.

 

김 씨는 3월 초부터 수차례 여행사에 보상을 요청했지만 답변을 받지 못했다. 닌투언성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무이딘 지프 투어에 추가 보상을 요구하지 않는 상황이라고 전했으며, 칸호아(Khanh Hoa) 여행협회는 여행사가 부상자 병원 이송 및 일부 의료비(약 4억~5억 동) 지원을 했다고 밝혔다.

 

현재 현지 당국은 지프 투어 업체에 대한 점검을 진행 중이며, 관광 안전 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다.